에너지 저장
에너지 저장은 우리 시대의 가장 큰 도전 과제 중 일부가 되었습니다.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며 화력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 모델로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세상에서 에너지 저장은 이 모든 변화의 중추입니다.
El almacenamiento de energía es un elemento verdaderamente importante ya que aporta toda la seguridad y disponibilidad de la energía captada por fuentes renovables. Tanto es así, que realmente tiene el potencial suficiente para cambiar tanto el sector eléctrico como la usabilidad de todos los sistemas que tienen que ver con él. En NextCity Labs® seguimos avanzando en la búsqueda de nuevas tecnologías de almacenamiento que siga respaldando la expansión de las energías renovables.
저장의 필요성은 모든 수준에서 나타납니다. 사람, 가정, 기업, 산업 부분에서 에너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항시 사용 가능한 상태 유지가 요구되다 보니, 저장 방식을 온/오프 설비로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특히 전기 인프라가 없는 외지에 필수적이며, 점차 날씨와 환경 조건에 영향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설비 백업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해당 분야는 다른 고정 응용 부문(특히 전력망 관리)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저장 방식으로 열 과부하를 방지해 전력망을 강화할 수 있고, 이로써 신에너지 전파 및 인프라 분포에 대한 무분별한 투자를 막으면서 에너지 보안을 촉진하게 됩니다.
결국, 청정에너지로 가동되는 전기 시스템은 가동 진행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스마트 도시 철학 구조 기반의 새로운 환경적 책임 모델에 따른 지속 가능한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시장 내 최대 지속 가능 에너지 저장 시스템 활용을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너지 저장에는 여러 유형이 있는데, 그중 오늘날 가장 효율적이고 두루 활용되는 유형 한 가지는 바로 리튬 기반의 방식입니다. 최근에는 화학 연구로 해당 분야에 리튬 이온보다 훨씬 더 적합한 여러 시스템이 개발되며 많은 진보를 이뤄왔습니다. 그 중 인산철리튬 (LiFePO4)의 경우 대용량 저장 프로젝트와 관련해 국내 및 국외 모두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기술로, 기존의 기술과 비교했을 때 높은 안전성과 고온 내 높은 효율성, 긴 수명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리튬 티탄니트 기술 (Li2TiO3) 역시 매우 추운 날씨에도 더욱 긴 수명과 높은 성능을 보인다는 점에서 주목해볼 만합니다. 이 두 가지 기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향후 미래를 책임질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저장 시스템은 환경 수준에서도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오염 요소를 현저히 감소시키면서 좀 더 엄격한 재활용 방침을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이는 우리가 모두 동참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